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캐나다] 스몰 웨딩 드레스 직접 구입하기 - 캐나다에서 웨딩드레스는 어디서 살까?

by 유리바스 2021. 1. 6.
반응형

캐나다에서 스몰 웨딩드레스 산 후기

안녕하세요, 새해에 저희 한국 집에서 좋은 소식이 들렸어요. 하나밖에 없는 제 남동생이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여자 친구가 있어서 인사시키고 빠른 시일 내에 결혼을 계획 중 이 라네요. 제 뒤만 졸졸 쫓아다니던 어리게만 생각했던 남동생이 결혼을 한다니 정말 이상하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이 소식과 함께 8월에 사뒀던 저의 스몰 웨딩드레스가 떠올랐어요 하하하하하... 7월쯤에 영주권을 받고 코로나를 예상하지 못한 채 한국에 가서 남자 친구와 스몰 웨딩을 할 목적으로 몰래 웨딩드레스를 구매했는데요. 잠잠 해질 코로나는 저의 예상과는 전혀 반대로.. 좋아지지 않아 8월부터 옷장 구석에서... 입힐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하하하


웨딩드레스 대여를 하지 않고 직접 구매한 이유

음.. 결혼식도 하고 싶지 않았던 제가 굳이 웨딩드레스를 직접 구매한 이유는! 음... 인스타그램에서 제주에 사시는 어떤 부부가 매년 결혼 기념일마다 한 장소에서 웨딩 날에 입었던 옷을 똑같이 입고 사진을 찍으시는데 저는 그 모습이 정말 좋아 보이더라고요. 이 이유가 제일 큰 이유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아마 웨딩촬영은 제가 지금 살고 있는 밴쿠버에서 셀프로 남자 친구와 재미나게 찍고 싶고 결혼식은.. 한국에 가서 해야 하기 때문에 드레스를 빌리는 것과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에서 고민해봤을 때 저에게는 구매가 정답이었습니다. 웨딩드레스에 대한 욕심 없었는데.. 막상 이것저것 입어보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드레스를 대여 하시나 봐요(촬영용, 본식용) 하지만 정말 고민하는데 머리도 아팠고, 그냥 한 가지만 선택해서 특별한 드레스로 남기자, 그리고 직접 소유하자! 생각하며 욕심을 내려놓았습니다.


웨딩드레스를 어디에서 사나요?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에서는 아무래도 하우스 웨딩, 야외 웨딩을 많이 하다 보니깐 드레스를 직접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비싼 브랜드의 드레스는 당연 여기도 비싸지만, 웨딩드레스 아웃렛 이나 비싸지 않은 저가 브랜드들도 많아서 구매를 결정하는게 훨씬 쉬웠던 것 같아요. 100만원 아래의 드레스를 찾기 위해 저는 아울렛 위주로 둘러보았고, 그중에 제가 너무 맘에 들었던 미국 보헤미안 스타일 드레스를 파는 브랜드가 있었는데.. 여기는 미국과 캐나다 국경이 열리지 않아서 아쉽게 포기했습니다. 처음 드레스를 피팅했을 때 예뻐 보이는 드레스, 내가 맘에 드는 드레스와 저에게 잘 어울리는 드레스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거든요 하하하하 그래서... 드레스가 사진에서 아무리 예뻐도 피팅을 안 해보고 사는 건... 무리였어요.  

1. Bridal & Fashion Group Outlet

제일 처음으로 예약한 곳이에요. 드레스의 종류가 정말 많았어요.. 드레스 공장이라고 불려도 될 만큼... 웹사이트나 페이스북에서 예약하시고 가시면 되고, 피팅비는 따로 없습니다. 드레스 옮겨주는 것 외에는 혼자 입어야 하기 때문에 피팅비를 따로 받지 않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정말 혼자 갔으면 입고 벗는데.. 너무 힘들었을 것 같은.. 한국에서는 드레스 입어볼 때 피팅비 내던데 아마 입는 거 벗는 거 다 일일이 도와주시겠죠?  제 옆칸에 우연치 않게도 한국분이 오셨더라고요. 친구 두 분과 곧 신랑 되실 분이랑 같이 오셨는데 신랑분이 안에서 도와주시고... 잘 못 도와주셨는지 신부 분이 안에서 넘어지고 우당쾅쾅... 하하하하 정말 난리도 아니었네요. 이 곳은 드레스가 너무 많아서... 드레스 고르기가 너무 힘들었던 곳이 되었습니다. 예뻐 보이는 거 고르니 한 8개? 하하하하하 그거 다 입어봤는데 몇 개는 정말 밖에 나가서 거울 보는 것도 창피할 정도로 이상했어요 하하하하하 첫 피팅이라 더 어색하고 그랬을 수도 있지만 참...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택 가격의 50%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되면 약 900 - 1200 불 사이였던 것 같아요. 드레스를 사고 자기 몸에 딱 맞게 가공하는 것은 별도의 요금이 추가되는데 이 드레스 샵에서 드레스 고치는 것 도와주시는 분들이 같이 속해 있어서 다른 곳을 찾으러 굳이 가지 않으셔도 되는 게 장점이었던 것 같아요. 8개 중에 맘에 들었던 게 하나 있어서 바로 구매할 뻔했는데 친구가 시간도 많은데 다른데도 좀 더 보자 해서 이 곳에서 구매는 하지 않았어요. 

. Davids bridal

https://www.davidsbridal.ca/

https://www.davidsbridal.ca/

www.bhldn.com/

비홀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정말 많았지만.. 미국에 갈 수 없어 포기해야 했던 비홀든... 지금도 여기 웹사이트 보면.. 그때 드레스를 사지 말고.. 좀 더 기다릴 걸 그랬나 하는 후회를 해요 하하하하하 이렇게 언제 입을지 모르고 기다릴 줄 알았더라면... 그냥 천천히 살걸 말이죠..

 

BHLDN | Wedding Dresses, Bridal Gowns + Bridesmaids - BHLDN

Modern & romantic wedding dresses, bridal gowns, bridesmaid dresses, formal dresses & accessories curated by BHLDN, Anthropologie’s wedding brand.

www.bhldn.com

비홀든 드레스는 보헤미안 풍으로 엄청 풍성한 드레스는 아닌데 딱 스몰웨딩용으로 적당한 것 같아요. 제 드레스도 머메이드라인으로 너무 풍성하지 않고 걸을 때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구매했거든요. 비 홀든에는 머메이드 핏 드레스가 많은 것 같아요. 자칫 심플해 보일 수 있지만 디테일이... 전혀 심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많이 파졌다... 하는 느낌을 들을 수도 있어요. 제 드레스도 친구한테 보여주니... 왜 이렇게 야해?라는 말을 하더라고요 하하하하하 아마도 스타일이 조금 다르다 보니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는 거 같아요.

제가 정말 맘에 들었던 드레스 몇 개 보여드릴게요. 

이 드레스 제가 정말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깔끔하고 심플한데 디테일이.. 너무 예쁜 거죠. 가격도 1000불대였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