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블로그 Tip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구글 애드센스 빈 광고 증상

by 유리바스 2021. 1. 5.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옴/ 구글 애드센스 빈 광고 증상

안녕하세요. 

구글애드센스 승인 난지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승인되고 최대한 하루 한 개 포스팅을 유지하려고 했으나 쉽지가 않아요... 이 게으름. 기나긴 연휴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기나긴 집콕으로... 즐거워야 할 연휴가.. 오히려 힘들었던 것 같아요. 오늘부터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좀 더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기 위해 글을 씁니다. 애드센스를 연동시킨 후, 처음부터 쉽게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치가 높지 않아서 수익이 "빵 원"이 아니라는 것에 저는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컴퓨터로 쓰기 때문에 블로그를 웹사이트에서 접속할 때는 광고 뜨는 것에 문제가 없어서 이 문제점을 금방 발견하지 못했는데 연휴 때 글을 올리지 않고 핸드폰으로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서 글에 접속 했을 때

애드센스 광고 부분에 그냥 로고만 뜨고 빈 광고로 지속됨 

이런 현상이 계속 됬습니다. 처음엔 그냥 광고가 늦게 뜨나 싶어서 제가 쓴 글 여러 개를 눌러봤는데 거의 5개의 글이 모두 빈 광고만 뜨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 브라우저를 바꿔서 다시 확인을 해봤어요. 

- 광고 스타일과 크기를 바꾸어 봤어요.

하지만 거의 모든 글에 빈 광고가 뜨거나 가끔 어떤 글들은 처음엔 빈 광고가 떴다가 글을 다 읽고 위로 다시 올렸을 때 광고가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원인은 애드센스 측의 송출 불량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온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에드샌스 광고는 본문에 어울리는 광고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노출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내용에 일치하는 광고를 순간적으로 찾지 못한다면 대체할 광고 송출을 내보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는 가정인데요. 블로그를 볼 때마다 노출되는 광고를 봤을 때 저는 항상 본문과 맞지 않는 광고를 더 많이 봐왔습니다. 어쩔 때는 무서울 정도로 제가 그 날 말했던 것이나 인터넷으로 일주일 내에 검색했던 것들에 관한 광고만 떠서 구글이 내 모든 일과를 꿰뚫고 있구나 생각할 정도였거든요. 예를 들어 제가 좋아하는 아로마 브랜드가 있는데 그 제품이 세일할 때면 제가 어느 블로그를 들어가든 그 세일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없어지고 수익이라는 메뉴가 생기면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원활하게 되는데 문제가 생겼고 새로운 기능이기 때문에 문제점들이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올 다른 경우들이 여러 개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1. 광고 차단 프로그램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사용 시

-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광고 차단 프로그램인 " AdBlock"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애드센스 광고가 빈 광고로 나오게 됩니다. 광고 차단 기능을 꼭 확인해주세요. 크롬 쓰시는 분들은 오른쪽 상단 부분에 애드블록을 사용하실 경우 이렇게 빨간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2. 광고 코드가 잘못 입력된 경우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실 때 오타가 발생한 경우 빈 광고가 출력이 됩니다. 복사 붙여 넣기 하실 때 확인을 꼼꼼히 해주세요.

3. 광고 개수 초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는 페이지당 최대 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면 구글로부터 이메일을 받습니다. 정책 위반될 행동은 미리 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003627?hl=ko


오늘도 열심히 블로그 하시는 분들을 응원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